Skip Menu

세무회계학과

대학공지

2024학년도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신청 안내 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8.21 19:46 조회수 865

2024학년도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신청 안내

 

신기술 분야 융합교육을 활성화하고 산업체 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최소 단위(micro) 학점을 이수하면 이수내역을 인증하는 단기 실무형 교육과정으로 마이크로디그리 이수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안내

  가. 대상: 재학생으로서 마이크로디그리 교과목을 수강예정, 수강중, 이수완료 학생

  나. 기간: ~09.13.()

  다. 행절차

    1. 이수신청서제출: 졸업시 마이크로디그리를 부여 받고자 하는 대상

    2. 교 과 목   수 강: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의 교과목 수강 및 이수

    3. 부여(이수인정)신청서 제출: 이수요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 마이크로디그리 부여를 위한 신청(졸업학년 마지막학기 말 공지사항 참고)

    4. 부여 심의: 마이크로디그리 부여를 위한 심의진행(졸업심의와 동시진행)

    5. 마이크로디그리 부여: 학위증서 및 졸업증명서에마이크로디그리 트랙 부여표기(졸업일에 부여됨)

  라. 제출서류 및 지참물: 마이크로디그리 신청서 1(학과사무실에서 작성) 및 신분증

 

2. 주요내용(신청학생은 꼭 내용 확인)

  가. 이수 신청 후 이수요건이 모두 충족한 경우 졸업학기에 부여(이수인정) 신청을 해야 함

  나. 마이크로디그리의 트랙폐지, 교과목변경, 개설취소가 등의 변동사항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수요건 미충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설계가 필요함(특히, 휴학생 유의 요망)

  다. 이수 신청은 매학기 신청을 받음(최초 1회 신청)

  라. 이수 신청은 복수 또는 변경 신청가능(, 이수완료 후 부여(이수인정) 신청은 1개 트랙만 신청가능)

  마. 이수 확인 및 심의 후 마이크로디그리 부여사항은 학위증서 및 졸업증명서에 기재됨

  바. 신청서 기재사항에 누락(해당과목 미기록 등) 또는 오기(오탈자 등) 사항 등이 있을시 마이크로디그리 부여 심의에서 탈락되며 자격부여를 하지 않음

 

3. 기타사항

  가. 해당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인(또는 대리인)이 교무처로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 됨.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음

  나. 원서제출에 있어 안내사항, 유의사항, 관련규정을 확인하고, 미 숙지로 인해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다. 문의사항: 소속학과사무실

  라. 상기일정 및 안내사항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에, 서류 제출전 안내사항을 다시 확인바람

 

 

안산대학교 교무처장